제가 책을 꾸준히 읽고 있는 걸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이라면 알고 계실텐데요!ㅋ

특히 심리학책이나 에세이를 집중적으로 보는데
요번에 심리책, 프로이트의 의자 개정판이 출간되었다고 해서 읽어봤어요!!


http://blog.naver.com/dizr1231/220406710219


작년에 읽었던 심리책, 프로이트의 의자는 2009년도 책 인데요.
요번 2016년도에 개정판으로 다시 출간됐답니다!!




심리학분야에서 스테디셀러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심리책, 프로이트의 의자
표지는 이전 버전과 같아요~!



심리책, 프로이트의 의자는
정신분석으로 자신의 무의식을 다스려보는 내용인데요.

마음의 문제를 알기 위해서는 본인 마음속이 어떻게 생겼는지를 먼저 알아야겠죠!

다른 사람에게 내가 어떤사람인지를 묻기전에
나 자신에게 솔직하게 묻고 답하는게 먼저죠!
그래야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어요~!



심리책, 프로이트의 의자를 쓴 작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 정도언님은
'국제정신분석가' 공인 인증을 받은 명의랍니다~~!

정신분석은 절대 쉬운 학문이 아니지만,
그래서 더 쉽게 풀고 싶었다는 작가



목차는 개정되기 전 책과 같아요.~

첫번째 - 숨겨진 나를 들여다보기
두번째 - 무의식의 상처 이해하기




세번째 - 타인을 찾아 끝없이 방황하는 무의식
네번째 - 무의식을 대하는 다섯가지 기본 치유법

 
심리책, 프로이트의 의자는 
먼저 나에게 대해 알아보고 
나의 상처를 알아보고
무의식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보고
치유법을 익히는 과정인데요~~






심리책, 프로이트의 의자에 들어있던 작은 엽서에 적힌 글귀가 너무 와닿아서 찍어봤어요 ㅋ

"내 마음속의 책을 들여다보는 것이 정신분석이 우리를 치유하는 방법입니다"




심리책, 프로이트의 의자에 들어있던 엽서를 북클립의 용도로 쓰기도 좋겠더라구요!


어른이 되면 자기 마음을 쉽게 다스리고
마음이 일으킨 결과에 책임을 질줄 알아야 한다?
하지만 살다보면 만만치 않죠~
누구에게나 인생은 힘들어요!

그래서 정신을 차리고 내 마음의 키잡이가 되어야 합니다.
남이 내 마음을 멋대로 움직이게 하지 말고,
내 마음을 내가 먼저 알아채자구요 ^^



심리학에 관심있다면 꼭 한번 읽어봐야 할 책!!
심리책, 프로이트의 의자 개정판!












심리책,프로이트의의자,프로이트의의자개정판 


+ Recent posts